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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방보훈청

지(방)청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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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방보훈청, 민간기업체 고객만족 경영 벤치마킹 교육
부서 지도과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굿타임 경영’ □ 목적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친절마인드를 향상시키는 한편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 구현’이라는 우리청 혁신과제의 이행을 위해 매월 전문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혁신학습 및 친절교육 실시 □ 개요 ○ 일 시 : 2005. 10. 7.(금) / 17:00~18:00 ○ 장 소 : 서울지방보훈청 4층 강당 ○ 참가인원: 40명(서울청 27명, 지청직원 13명 참가) ○ 강 사 : 이갑성(KTF 수도권마케팅본부 차장) ○ 주 제 :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굿타임 경영의 확산·정착을 통한 최고의 고객만족 실현 서울지방보훈청은 매월 혁신·학습의 날(첫째,셋째 금요일)을 이용하여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 구현이라는 혁신과제의 이행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 및 혁신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에는 이강섭 KTF 수도권마케팅본부 차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굿타임 경영’이라는 주제로 1시간여 동안 강의를 들었다. 특히, 고객의 VOC(Voice of Customer)의 신속한 해결이 KTF의 굿타임 경영의 핵심이 되며 고객과의 활발한 대화가 민원해결의 열쇠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KTF는 이러한 굿타임 경영의 확산·정착을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간기업체의 고객불만 처리 과정 및 시스템에 대한 교육을 통해 불만을 제기하는 민원인은 우리에게 제도개선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사람들이라는 긍정적 인식을 갖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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