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행정서비스헌장 전문 및 이행표준(2003년도 개정) | |
부서 | 보훈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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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서울북부보훈지청 전직원은 기존 행정서비스헌장을 보훈가족 및
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실천가능하게 개정하고, 모든 직원이 보훈가족
을 나의가족처럼 모시며 친절과 봉사를 솔선수범하기 위하여 2003. 6. 2
(화)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실천결의 선포식을 거행하고 공표하게 되었습
니다.
헌장의 기본내용은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직원들의 마음가짐, 복무자세,
민원실 운영 등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및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열린행정을 제시하여 이의 실천을 통해 친절·봉사
행정 구현에 앞장서기로 했으며, 담당업무별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각종
업무에 대한 민원신청 처리절차 및 수혜사항 안내문 배부, 처리진행사항
에 대한 서면안내 등을 제시하였고, 각종 민원업무에 대한 민원서비스
이행기간 준수사항을 내용으로 하고있습니다.
동 행정서비스헌장을 성실히 이행하여 전직원이 친절봉사가 생활화 되고
보훈가족의 고객만족도가 점차 향상되기 위해서는 보훈가족의 평가와
의견제시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보훈가족께서 평소 민원불편사항이나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우리지청 보훈과(담당 이재진02-944-
9207, 팩스 02-945-0333)로 제시하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 결과
를 문서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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